5월 29일(토) 오후 2시~5시. 라이프호프전북지부에서 주최하고, 전북정신건강복지센터가 협력하는자살예방 거리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전주 오거리 문화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이 캠페인..
5월 29일(토) 오후 2시~5시. 라이프호프전북지부에서 주최하고, 전북정신건강복지센터가 협력하는자살예방 거리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전주 오거리 문화광장 일대에서 진행된 이 캠페인..
생명존중정책 민.관협의회주최우리나라 자살예방을 위한 종교계의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생명을 살리는 종교인들의 대담"이 5월 28일(금) 오후 2시부터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었습니다. ..
장진원 목사님께서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는 제목으로 설교말씀 전해 주셨습니다. 로뎀나무 회원들은 온라인 예배를 드리며댓글로 서로의 안부를 나눴습니다. 예배 시간을 기억해주시는 유..
인터넷 기독교 라디오 와우CCM에 장진원 사무총장이 출연하였습니다. 이날 인터뷰는 2시 30분 부터 1시간동안 진행되었고, 라이프호프 단체와 기관 사업소개, 한국사회의 자살문제와 ..
2018년부터 시작된 열린포럼이 올해는 천주교 한마음 한몸 자살예방센터주관으로 개최됩니다. 이번 열린포럼은 코로나 시대, 서울시 청년들을 위한 자살예방을 포커스로 진행되며, 종교계..
4월 10일(토) 오후 7시 전주제자교회에서 전북지부 첫 유가족 추모예배를 드렸습니다.예배는 추모예배, 성찬식, 파송의노래의 순서로 유가족과 지부관계자들이 함께 한 가운데 안전하게..
4월 30일 18:00 연세로뎀정신건강의학과의원2021년 (사)안전생활시민연합 지원생명교육 캠페인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은 자살 고위험군인 지체장애인과 그 가족 및..
조성돈 목사님께서"하늘의 새처럼 들의 백합처럼"이라는 제목으로 말씀 전해주셨습니다.이번 예배에는 처음으로 오신 유가족 분들과 로뎀나무 회원들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우리의 작은 찬양소..
4월 23일 한국교회 100주년 기념관 2층에서 예장 통합 총회 상담학교와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두 기관은 생명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상호협력하여 자살예방교육과 자살예방사..
"자살 유가족들은 대재난을 겪은 것과 같은 심리적 상흔으로 고통받고 있다. 자살이라는 재난으로부터 살아남은 사람들, 전문가들이 자살 유가족을 '자살 생존자'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3월 마음이음예배는"너희에게 평화가 있기를" 이라는 제목으로 장진원목사님이 설교해주셨습니다. 온라인과 현장을 합쳐 20명이 예배에 참여해주셨습니다. 설교제목처럼 유가족 분들에게 평..
서울시자살예방센터와 함께하는 살사프로젝트 1차 간담회가 3월 30일 오후4시 도림감리교회 아레오바고에서 진행되었습니다. 1년간의 사업 내용과 올해로 4회째 진행되는 4대종단 열린포..
작년에 이어 2021년 올 해도 서울시 살사프로젝트 [기독교편] 사업 수행 선정되어 서울 7곳 자치구 지회장들과 올 한해 사업 계획과 예산을 공유하였습니다.종교예식, 특화프로그램,..
광주전남지부 통합 교육 워크샵이 광주산성교회(전영권목사, 라이프호프광주전남 공동대표)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생들은 3주동안의 온라인 교육을 토대로 개인 강의 시연을 하였으며, 총..
광주전남지부 생명보듬이 통합교육 강사양성과정이 9일,16일,23일 3차에 걸쳐 줌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과정은 자살예방기초의 이해, 자살유가족의 이해와 돌봄, 생명보듬이 교육, ..
2월 마음이음예배가 현장과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었습니다. "선한 청지기 같이" 라는 제목으로 조성돈 대표님께서 말씀 전해주셨습니다.
2월 23일 11시, 13시에제10차 LifeHope 이사회 및 총회가 온라인 ZOOM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총회에서는 신임이사 및 인천 지부장으로 이준모 목사님이 임명되셨고, 신임..
코로나이후, 생명보듬이 강사교육이 처음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교육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이틀 교육을 모두 수료한 30명의 교육생이 생명보듬이 기초강사로 임명되었..
생명존중시민회의와 제이에스테크에서 유가족 분들과 자살예방활동을 위해 마스크 1만장을 기부해주셨습니다. 마스크는 지부와 지회에 전달되어 2021년 캠페인 및 자살예방활동에 귀하게 쓰..
1월 마음이음예배가 1월의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7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장진원 목사님께서 "믿음안에서 드러나는 소망" 이라는 제목으로 말씀 전해주셨습니다. 코로나 속에서도 마음이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