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Hope

 

자살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나 사회만의 문제를 넘어서서, 우리 모두가 동참하여 예방하고 치유해야 할 중요한 관심과 주제이다. 

 

교회도 이제 이러한 문제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하나님의 나라의 진정한 평화의 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교회는 이 땅과 하나님 나라가운데서 생명의 소중함을 중심 가치로 가지고 있다. 또한 교회는 교육의 현장과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는 관계와 자원들을 가지고 있다. ‘LifeHope. 기독교자살예방센터’는 바로 교회의 이러한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일을 섬기게 될 것이다.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을 통해서 자살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자살예방을 위해서 교회와 교인들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가르치게 될 것이다. 연구 활동을 통해서는 자살에 대한 신학적 논의들을 이끌고, 동시에 전문가들을 통해서 자살에 대한 연구와 예방 프로그램 개발을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상담을 통해서 자살 위험자들과 예비자들을 직접적으로 섬기는 기회를 갖을 뿐만 아니라 유가족들을 치유하고 섬기는 일을 하게 될 것이다.

 

     

 

 


사명선언문 (Mission Statement)

LifeHope 는 이 땅에 상처입고 소외된 이웃들을 예수그리스도의 심정으로 섬기고, 이를 통해 개인과 공동체의 영적가치를 회복함으로써 하나님 나라의 소망을 삶 가운데 실천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안에서 여러분에게 어떠한 격려나, 사랑의 어떠한 위로나, 성령의 어떠한 교제나, 어떠한 동정심과 자비가 있거든, 여러분은 같은 생각을 품고, 같은 사랑을 가지고, 뜻을 합하여, 한 마음이 되어서, 나의 기쁨이 넘치게 해주십시오”(빌2:1-2)


 

 

 

 

 


주요 사역 핵심가치 (Ministry & Value)

 상담사역
돌봄과 나눔 자살의 아픔가운데에 있는 상처입은 개인과 공동체를 돌보며, 나눔 속에서 영적 회복과 치유적 사명을 감당한다.

 교육사역
교육과 연합 기독교적 사상과 가치관을 통한 자살예방교육과 교회와의 연합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감당한다. 

 연구사역
연구와 교류 이론과 실천적 연구를 통해서 자살예방활동을 지원하며, 유관기관과의 교류를 통한 통전적인 예방활동을 감당한다. 

 OO사역
복음과 삶 복음을 통한 그리스도의 자녀의 삶을 통해서 아픔과 상처가 궁극적으 로 회복되는 하나님의 나라의 삶의 사명을 감당한다.